홈
회사소개
보도자료

에스유소프트(슈퍼유저), 서버용 리눅스 패키지 출시 “빅데이터ㆍ클라우드 최적화” 외산 텃밭에 도전장

에스유관리자 2021-12-23 16:27
조회 930

에스유소프트(슈퍼유저), 서버용 리눅스 패키지 출시

“빅데이터ㆍ클라우드 최적화”

외산 텃밭에 도전장

 

리눅스 개발업체 에스유소프트(슈퍼유저)가 신제품을 앞세워 외산업체가 주도하는 국내 리눅스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에스유소프트(슈퍼유저)(대표 박성수)는 서버용 리눅스 `수리눅스 2014'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국내 리눅스 시장에서 서버용 리눅스를 공급하고 있는 국산 SW업체가 사실상 없는 상황에서, 수퍼유저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계기로 시장 강자인 한국레드햇과 경쟁을 선언했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에스유소프트(슈퍼유저)가 2009년 이후 4년 만에 선보이는 서버용 리눅스 패키지로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시장을 겨냥한 제품이다. `에스유리눅스 2014 클라우드 에디션'은 서버용 리눅스와 오픈스택, 하둡과 같은 분산파일시스템 등이 패키지화돼 제공된다.

 

박성수 에스유소프트(슈퍼유저) 대표는 "내달 초 출시하는 리눅스 신제품은 4년 만에 선보이는 제품으로 최근 확대되고 있는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환경에 가장 적합한 리눅스 패키지"라며 "리눅스 시장이 어렵다고 하지만 모바일, 자동차 등 임베디드 분야를 포함해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등 다양한 시장에서 리눅스에 대한 요구는 커가고 있어 꾸준한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2001년 설립 이후 서버용 리눅스 사업에 집중해온 이 회사는 올해 삼성SDS와 한국거래소,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통영시청, 울릉군청 등 10여개 기업 및 관공서와 기술지원과 리눅스 패키지 판매 계약을 체결하는 등 시장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박 대표는 "우리 제품의 강점은 한국레드햇이 갖추기 힘든 즉각적인 기술지원 서비스와 40% 가까이 저렴한 가격"이라며 "전화 한 통이면 수도권과 부산의 사무실에서 즉각 기술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핵심 파일보안 기술을 포함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오픈소스 패키지가 풍부해 차별화를 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디지털타임즈 : 2013-10-06 정용철 기자]

원문출처URL :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3100702010960786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