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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유지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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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 유지관리 서비스 지원 방안

  • 1
    점검 포인트 제시

    • 월/분기별 점검(월/분기 1회)
    • 장애 및 튜닝포인트 분석
    • 문제 및 해결책 제시
    • 문제점 해결 및 보고서 제공
  • 2
    장애 포인트 제시

    • 문제발생
    • 접수 및 담당 배정
    • 문제 분석 및 히스토리 조회
    • 현장지원 및 원격지원
    • 문제 해결
    • 문제 검증
    • 문제 분석 및 차후 대비책 마련
    • 문제점 해결 및 보고서 제공

DB 유지관리 서비스 세부 내역

  • 서비스 운영 전략

    • 전화 응대  : 365일 기준 * 24시간 서비스 지원 (계약된 시간 엄수)
    • 현장 지원  : 365일 기준 * 24시간 서비스 지원 (계약된 시간 엄수)
    • 정기 점검  : 분기별 1회 서비스 지원
    • 장애 대응  : 2시간 이내 방문 및 4시간 이내 장애 처리 완료
  • 서비스 지원 사항

    • 지원 기간  : 계약 단위는 1년 기준
    • 연장 계약  : 계약 종료 시점에서 1년간 지원 사항을 정리 및 보고 후, 계약 사항 조율

DB 유지관리 서비스 발생 유형

  • 1
    수리보수
    (Corrective Maintenance)

    오류 수정, 시스템의 불량 Component나 프로그램의 오류 및 Bug로 인해 원하는 성능을 얻지 못하는 경우 또는 시스템 전체의 정상적이지 못한 동작이 발생시 이루어집니다.

  • 2
    완전화 보수
    (Perfect Maintenance)

    기능 수정 및 확장, 사용자의 새로운 요구에 의하여 단위 프로그램의 추가, 변경 또는 재개발 및 시스템 전체의 기능수정 및 확장 필요 시 이루어 집니다.

  • 3
    적응보수
    (Adaptive Maintenance)

    성능 향상 및 조율, H/W업그레이드, 상용S/W의 버전업 등으로 인하여 소프트웨어 수정이 요구되는 경우, 고객 전산환경의 변화로 인한 새로운 요구사항에 의해 성능 확장이 필요한 경우 이루어집니다.

  • 4
    개선 및 향상
    (Upgrade)

    신기술 적용, S/W 개발기술의 발전으로 인하여 신기술을 적용하여 향상 된 시스템구축을 하고자 하는 경우 이루어집니다.

DB 유지관리 서비스 지원 분석표

  • ACS 지원 시간 분석

    • 설치, 점검, 장애처리
    • 튜닝, 데이터이관, 고객요청사항
  • 지원 업무형식 분석

    • AS-IS 분석, 고객 요청 및 장애발생 추이를 확인
    • TO-BE에 대한 사전 대비책을 마련

DB 유지관리 점검

  • 데이터베이스

    • 유지보수 문서
    • DB 기본 정보 분석
    • SGA 메모리 분석 및 추천 SGA 값 제시
    • 데이터 파일 분석
    • 테이블 및 인덱스 분석
    • 로그 파일 분석
    • 고객 요청사항 제공

DB 유지관리 장애처리

  • 장애처리

    • 유지보수 문서를 참고
    • HW/SW 기본 정보 분석
    • CPU 사용률 및 MEMORY 사용률 분석
    • 로그 파일 분석
    • OS 패치 및 장애 분석
    • 고객 요청사항 제공

DB 유지관리 고객요청사항

  • 고객요청사항

    • 주기적인 모니터링
    • 업무 담당 및 업무 개발자와 긴밀한 의사소통
    • AS-IS 분석 및 TO-BE 도출 제공
    • 백업 및 복구 정책 설정
    • 데이터 이관(Migration)
    • 데이터베이스 튜닝